<구글에널리틱스> <구글에널리틱스>
본문 바로가기
⭐생활 - 정보⭐

[진해 맛집] '토리이에' 닭 숯불구이 전문점 방문 후기!

by 열정남자 2022. 11. 22.
반응형

 

[진해 맛집] '토리이에' 닭 숯불구이 전문점 방문 후기! 

 

 

지인의 소개로 방문하게 된 '진해 토리이에' 닭 숯불구이 전문점입니다. 개인 주택을 개조해서 사업장을 만들었습니다. 개인집을 고풍스럽게 리모델링하여 음식점으로 만들어서 참 이색적이더라고요. 들어가는 입구 또한 깔끔하고 야외 테라스는 캠핑하는 공간처럼 꾸며 놓아서 분위기가 참 좋았습니다.

 

 

1. '진해 토리이에' 위치소개

 

위치는 진해 자은동에 위치한 스타벅스 길 건너편에 있습니다. 수제 국수 전문점의 바로 옆에 붙어있어서 찾기가 쉽습니다. 주차장은 골목으로 들어가서 뒤편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주차장은 좀 협소합니다.

혹시 이중주차를 하실 때에는 전화번호 남기는 것은 필수입니다. 토리이에 옆에 또한 옆집의 주차장이 있지만 사용을 하지 않는 것이 예의라는 것 아시죠?

 

 

주소 : 경남 창원시 진해구 진해대로 975번 길 5-1

 

 

 

2. '진해 토리이에' 영업시간

 

  • 영업시간 : 17:00 ~ 24:00 (라스트 오더 23:00)

 

 

영업시간은 다른 음식점과 비교를 하자면 많이 특이합니다. 늦게 시작을 해서 늦게 닫는 편입니다. 저녁 장사를 위주로 영업을 하는 모습이네요. 아무래도 술과 함께 판매를 하기 좋은 시간대에만 영업을 하는 듯합니다. 닭고기와 술과는 가장 적합한 안주라고 생각합니다. 맥주와도 어울리지만 소주와도 참 어울리더라고요.

 

 

네이버로 검색하시면 미리 예약이 가능하니 예약하시고 방문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주말에는 웨이팅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저는 평일에 다녀왔고 웨이팅은 없었지만 테이블은 만석이었습니다)

한 테이블에는 최대 5인까지 착석이 가능하고 6인 이상으로 예약을 하시면 2번 예약을 하시면 됩니다.(좌석지정은 불가능)

 

 

개인 단독주택을 개조해서 그런지 입구가 개인주택 현관문을 개조한 듯한 구조이네요. 그래서 더욱 정감이 있고 인테리어가 고풍스럽게 느껴졌습니다. 밖에서 봤을 때에는 어떤 음식을 파는지 궁금증을 유발하는 인테리어입니다. 

하지만 입소문이 나서 예약하고 찾는 맛집으로 자리를 잡은 듯하네요.

 

 

창밖에 보이는 대나무는 주변에 많이 심어져 있어서 참 아름답더라고요. 조명으로 분위기를 내어서 연인들이 찾기에 좋은 장소인 듯 보였습니다.

 

 

 

3. '진해 토리이에' 주문 및 식사방법

 

닭구이가 나오기 전 기본 세팅입니다.  물과 밑반찬과 접시를 세팅해 줍니다. 제 자리 앞에 놓인 3가지 가루가 보이시죠?

 

 

황토소금과 강황가루, 유즈코 쇼인데요 오른쪽 검정 사각형 접시에 조금씩 담아서 찍어먹으면 됩니다. 닭고기를 참 고급스럽게 먹는 거 같네요. 왼쪽의 간장소스는 각종 야채를 담가서 먹는 용도로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황토소금에 찍어 드시면 본연의 닭고기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저는 모둠구이 대자를 시켜서 먹었습니다. 그람수로 따졌을 때 1마리보다 더 많은 양이라고 하더라고요. 달 똥집, 닭날개, 닭가슴살, 염통 등 정말 여러 부위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닭고기를 정말 레스토랑에서 먹는 느낌을 받더라고요. 닭고기를 숯불에 구워 먹으니 참 부드럽고 맛있었습니다.

 

 

 

 

진해 토리이에는 닭 숯불구이 전문점이지만 싸이드 메뉴가 정말 훌륭했습니다. 솔직히 싸이드 메뉴가 더 맛있었습니다. 점심시간에도 영업을 한다면 싸이드 메뉴 위주로 영업을 하면 더 좋았을 것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저는 싸이드 메뉴로 명란 계란밥, 토리 비빈 멘, 된장찌개를 먹었습니다. 저의 추천은 명란 계란밥입니다. 저의 가준으로는 가장 맛있었습니다. 명란 계란밥은 어린아이들에게도 참 적합하더라고요. 정말 부드럽고 맛있다는 생각이 아직도 납니다.

 

 

진해 토리이에 에 들어가서 주문을 하고 음식이 나오면 직원분이 나오셔서 하나씩 설명을 해줍니다. 인상이 깊었습니다. 여기가 레스토랑이라고 착각을 할 정도로 친절하더라고요. 친절한 직원 덕분에 참 기분 좋게 외식을 하였습니다.

 

 

그럼 다음에도 생생하고 좋은 정보들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활기차고 당당하게!! Have a nice day!!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