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널리틱스> <구글에널리틱스>
본문 바로가기
⭐생활 - 정보⭐

[임산부 - 다자녀] 가족 고속열차 30% 할인 받고 사용하기!!

by 열정남자 2022. 8. 20.
반응형

[임산부 - 다자녀] 가족 고속열차 30% 할인 받고 사용하기!!

리나라는 이제 고령화 시대에서 초고령화 시대로 접어드는 단계입니다. 그 이유 중 하나가 출산율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일본이 가장 심각한 수준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도 일본처럼 똑같이 가고 있다는 건 거의 모든 사람들이 알 것입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임산부와 다자녀는 정말 귀한 존재입니다. 정부차원에서도 아직 미미하지만 그 혜택과 지원을 주기 위해 노력한다고 생각이 듭니다.
최근 임산부 및 다자녀를 위한 가족 고속열차 할인제도를 아시나요? 2021년에는 30만 명이 이용했던 만큼 굉장히 활용도가 높은 제도였습니다.
임산부 또는 다자녀 가족의 열차요금 할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시행일 : 2022년 7월 29일(금)부터 

- 「맘 편한 임신」, 「행복출산」 통합 제공(원스톱) 서비스에 고속열차(KTX․SRT)를 이용하는 임산부와 다자녀 가족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  임산부 할인 : 신청일 ~ 출산예정일 + 1년

  2)  다자녀 할인 : 만 25세 미만 자녀 2명 이상

 

                                           

                               <코레일(KTX)⸱ 에스알(SRT) 임산부 할인, 다자녀 가족 할인>

지원 기준 구분 지원 대상 지원 내용
<임산부 할인>
* 신청일부터
출산예정일+1년
KTX 임산부 + 보호자 1명 특실을 일반요금으로 제공
SRT 임산부 + 보호자 1명 할인지정 좌석 30% 할인
<다자녀 할인>
* 만25세 미만
자녀 2명 이상
KTX 등록된 가족 중 3명 이상(보호자 1명 포함)이용하는 경우 어른요금의 30% 할인
SRT 등록된 가족 중 3명 이상(어른 1 포함)이용하는 경우 어른요금의 30% 할인

 

 

□ 신청방법

  1. KTX, SRT 멤버십 회원가입한다.
  2. 정부24(gov.kr)에서 [맘편한 임신]. [행복출산] 서비스 신청을 통해 임산부 및 다자녀 가족 회원을 등록한다.
  3. 열차 누리집 혹은 앱에서 할인 대상 좌석을 구매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 이용방법

1. SRT 임산부 열차 요금 할인

- 열차 출발11개월 전부터2020분 전까지SR홈페이지, SRT앱에서 할인 대상 열차 구매 시 할인 가능
- 할인이 적용된 승차권을 역 창구(고객센터)에서 변경 시 할인 취소
- 구입한 본인과 보호자 1명에 한하여 이용 가능(승차 시( 신분증 제시), 112, 12, 1개월 10회 이용 가능
- 할인승차권을 다른 사람이 이용하는 경우 할인금액 회수 및 추가로 부가운임을 수수하며, 할인승차권을 다른 사람에게 제공한 회원은 할인 자격 정지

※ 기타 : 명절 특별 수송기간 할인 불가

2. KTX·SRT 다자녀 열차 요금 할인

ㆍ세대원에 가족 구성원이 모두 포함되지 않은 가족인 경우 가족정보를 등록 후 홈페이지에 증빙자료(가족관계 증명서,건강보험증 등 관공서에서 발급한 자료) 등록하시고 추가 인증, 등록 후 상품 이용 가능

○ 공통사항

  - 명절 특별 수송기간에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 열차별 승차율에 따라 운영하는 상품으로 고객이 원하는 시간대에 할인좌석이 조기에 매진될 수 있음을 유의하세요!
(한국철도공사 및 SR 영업정책에 따라 사전 공지 없이 변경되거나 운영이 중지될 수 있음)


지금까지 임산부 및 다자녀의 혜택인 가족 고속열차 30% 할인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제 생작을 짧게 언급하자면, 버스 안에는 임산부 배려석이 있지만, 막상 임산부를 위해 자리를 양보해주지 않은 사람들도 있습니다. 모두가 임산부를 배려하고 다자녀 가정을 위해 조금만 양보해 주는 게 정부에서 예산을 써가며 정책을 펼치는 것보다 더욱 좋다고 생각합니다.
임산부를 배려하고 다자녀를 위함으로 우리 모두가 배려로 동참을 해주면 좋겠습니다.아울러 정부에서도 많은 임산부 - 다자녀 정책을 만들어서 출산이 부담이 아니라 장려가 되는 사회가 되도록 노력을 하여야 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