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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방법 총정리!

by 열정남자 2022. 9.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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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방법 총정리!

 

지방세 완납증명서와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는 정부 24시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회원 및 비회원 모두 발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본인 명의의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 차

 

1. 지방세 완납증명서란?

 

2.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란?

 

3. 발급방법

 

   1)정보24시 홈페이지 접속

 

   2) 자주찾는 서비스 확인

 

   3) 민원안내 및 신청(로그인)

 

   4) 지방세납세증명서 신청서 작성

 

   5)신청내용 및 수령방법 입력

 

   6)민원신청하기

 

   7) 발급 완료(출력하기)

 

 

 

 

 

1. 지방세 완납증명서란?

지방세 완납증명서란 지방세를 체납, 미납 없이 모두 납부하였음을 증명하는 증명서를 말합니다.

 

 

2.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란?

세목별로 부과 연월 및 부과 유형별로 나누어 세액을 얼마 냈다는 것을 알려주는 증명서입니다. 

종합소득세 신고를 할 때나 법인세 신고 시에 비용처리의 확인을 위한 자료입니다.

 

 

3. 발급방법

검색어에 정부 24시를 검색을 하면 정부 24의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1) 정보 24시 홈페이지 접속

 

 

 

2) 자주 찾는 서비스 확인

접속 후 홈페이지 가운데에 있는 자주 찾는 서비스에 있는 '지방세 납세증명'을 선택합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을 누르게 되면은 '민원안내 및 신청'이 나옵니다.

관련 내용을 꼭 확인하시고 발급을 클릭합니다. 그 이후에 로그인 페이지가 나옵니다.

 

 

 

 

 

3) 민원안내 및 신청(로그인)

회원 또는 비회원 모두 로그인이 가능하며, 공동/금융인증서가 있어야 최종 접속이 되오니 미리 인증서를 만드시길 바랍니다.

 

 

 

4) 지방세 납세증명서 신청서 작성

지방세 납세증명 신청서입니다. 사업자 구분, 개인성명 및 생년월일은 자동 세팅이 되어 있습니다.

지금 현재 거주하고 있는 주소를 찾아서 기입하여야 합니다. 또한 전화번호가 맞는지 확인하셔서 넣어주세요.

 

 

 

 

5) 신청내용 및 수령방법 입력

신청내용에 증명서 사용목적을 클릭합니다. 또한 수령방법은 온라인 발급 <본인 출력>으로 하시고 수령 기관(선택)과 필요한 발급 부수(필수)를 넣어주시길 바랍니다.

 

 

 

 

6) 민원 신청하기

구비서류 열람 사전 동의 내용을 꼭 확인하시고 하단의 '민원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완료가 됩니다.

 

 

 

 

 

7) 발급 완료(출력하기)

발급이 완료가 되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처리상태에 '처리완료'가 있으면 바로 출력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문서 출력'을 눌러서 문서를 출력합니다.

문서로 인쇄 또는 PDF 파일로 저장도 가능합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또한 전과 동일합니다. 동일한 방법으로 출력을 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완납증명서) 또는 세목별 과세증명서는 보통 은행권에서 대출을 받기 위해서 세금을 잘 납부하고 있는지를 확인하는 서류입니다. 특히 전세나 매매 등의 주택거래를 하실 때 발급을 받아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지방세가 체납된 주택은 나중에 경매에 넘어가게 되면 국세 또는 지방세 등의 체납세금이 우선순위에 있어서 전세보증금을 날릴 수가 있으니 꼭 유의하여야 합니다.

 

 

그럼 다음에도 생생하고 좋은 정보들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활기차고 당당하게!! Have a nice d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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